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2018년 6월 22일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오파트너스 양성일 회계사의 세무칼럼] End of Financial Year 준비 지침서

다사다난 했던 2017-18 회계년도를 마감하면서 한해를 잘 마무리 하시도록 6월 30일 전에 꼭 잊지 말고 해야 할 일들은 정리해 보았습니다.

Small Business Tax Saving Strategies

올해 세금을 많이 낼까 걱정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세요.
– 인보이스 발행이나 입금을 6월 30일 이후로 늦추면 내년 소득으로 이월이 됩니다.
– 6월 마지막 급여를 7월로 미루지 말고 6월 30일 전에 지불하면 올해 비용공제가 됩니다.
– 6월 분기 수퍼를 6월 30일 전에 납부하세요.
– $20,000 (GST 미포함) 미만의 차량이나 장비를 구입하면 감가상각을 하지 않아도 되고 올해 전액 비용공제가 됩니다.
– 일년에 한번씩 지불하는 비용을 6월 30일 전에 처리하세요. (예: 보험료, 광고비, 은행이자, 멤버쉽, 렌트 등)
– 내년에 사업출장 계획인 있다면 지금 항공권과 숙소비용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 받은 청구서를 지불 만기일 이전 이라도 미리 결제하세요.
– 소모품 구입이나 차량 및 장비의 점검과 수리를 미리 하세요.
– 작년에 매출로 신고했던 미수금 중에 대한 회수가 불가능할 것으로 확정된 악성부채를 비용처리 합니다.

Business Checklist

– PAYG payment summary를 준비해서 7월 14일까지 직원들에게 주어야 하니 미리 정산을 하시길 바랍니다.
– 건축/건설 업체는 Taxable payment annual report 를 8월 28일까지 제출해야 하니 하청업체들의 ABN, 이름, 주소와 GST 등록여부를 미리 점검해야 합니다.
– 차량을 업무용로 사용했다면 odomter reading을 기록하고 로그북이 5년이 넘었거나 용도변경이 있었다면 새로운 로그북을 12주간 기록하여야 합니다.
– 법인계좌에서 빌린 돈 (Directors loan)이 있는지 확인하고 잔고가 남아 있으면 상환을 하거나 대출계약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 도소매업은 재고정리를 하고 손상/분실된 아이템을 파악하여 6월 30일자로 재고 리포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Family Trust

– Family Trust로 사업이나 투자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모든 Beneficiary 들의 소득을 예상하여 올해는 얼마씩 또는 어떤 비율로 수익배당을 할 것인지 결정을 하고 6월 30일 전에 반드시 Trustee Resolution을 작성해 두어야 합니다.
– 올해 처음으로 수익배당을 받는 Beneficiary 가 있다면 2018년 7월 31일까지 TFN report를 제출해야 합니다.

Personal Super Contribution

은퇴할 때까지 인출을 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수퍼만큼 절세 효과가 확실한 것도 없습니다.
2017 회계년도 까지는 보통 개인사업자나 투자가만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했지만 2017년 7월 1일 부터는 급여를 받는 고용인도 수퍼 클레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6월 30일 전에 수퍼을 납부하면 최고 $25,000까지 비용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Notice of intention to claim a tax deduction’를 수퍼펀드에 제출을 해야 하며 수퍼펀드에서 발급하는 확인레터를 받아야 합니다. 상한선 $25,000에는 9.5% employer super guarantee contribution이 포함 되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초과가 되면 벌금이 부과 됩니다.

Super Co-contributions

조정 세무소득이 $51,813 미만인 개인이 6월 30일 전에 자신의 연금계좌로 입금한 금액의 50%를 정부에서 최고 $500까지 추가로 보조해 줍니다. 이와 같은 수퍼 납부액은 소득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답글 남기기